글 썼던 맷피터 질문 받은 것 정리✍️ (nsfw)
📖
2026. 1. 14. 10:55
'65X616 맷피터(Cage+Hug)'와 '위장결혼 맷피터' 소설에 대해서, 질문 받았고 그 답변을 썼던 것을 정리해둡니다..
꽤 자세한 개인적인 해석이 있기 때문에, 감상에 영향을 받고 싶지 않다면 보지 않으시길 추천드립니다..!
⚠️ 저는 어떤 범죄도, 강압적인 행위도 옹호하지 않아요. 오직 픽션적 허용이며, 그 안에서도 그걸 올바른 일이라 주장하지 않습니다.
⚠️ 저는 현실의 사람으로는 글을 쓰지 않습니다. 가상의 캐릭터만을 좋아합니다
⚠️ 저는 한국인이고, 일본어만 조금 할 수 있습니다. 그 밖의 문화나 언어는 잘 몰라요🥲 영어로 답변했을 때, 잘못 번역한 부분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기계 번역기를 씁니다)
65*616
Q. Cage에서 맷은 왜 피터를 성적으로 괴롭히나요? 65그웬에게는 그렇지 않았잖아요
- 616피터는 65맷이 원하는대로 타락해주지 않고, 흔들려주지도 않으며, 고집스럽습니다. 65맷은 자신이 뜻한대로 되지 않으면 인내심이 바닥나서 화를 내거나, 흔들리기도 합니다. 65그웬은 맷이 원하는대로 흔들려주지만 이해해주지는 않는 사람이라면, 616피터는 흔들리지도 않지만 이해는 할 수 있는 사람이에요. 이 설정에서 616피터는 65세계관에 떨어져서 갈 곳이 없고, 집에 돌아갈 수도 없어서 맷의 곁에 있길 택하게 됩니다. 맷은 내심 이런 관계가 계속되거나 피터가 자신처럼 타락해주길 바랬습니다. 하지만 피터가 도망치려했고, 맷의 바램은 무너집니다.
맷은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이 사라진다는 두려움에 직면합니다. 65지구의 맷은 그 마음을 상대를 괴롭히거나, 협박하는 것으로 밖에 표현하지 못해요. 그래서 또 피터를 괴롭히기로 택하지만, 결국 내면의 바닥을 보입니다. 캐논과 다른 점은 맷이 어디까지 가까워졌는가가 아닐까 싶어요. 65그웬은 맷을 이해해줄 생각조차 하지 않았으니까요. 피터는, 갈 곳도 없으며 죄책감을 느끼고 있고 맷이 주운 고양이 같은 느낌이네요.
Q. 맷은 왜 피터에게 두려운 존재로 느껴지 않을까요? 피터가 맷의 깊은 외로움을 이해하기 때문인가요? 피터의 연민의 일부인가요? (Cage)
- 지구-65는 메이와 벤이 안전하고 살아있는 곳입니다. 616 피터에게 이곳은 죄책감의 장소이자 죄인이 되는 장소입니다. 만약 피터가 죽으면 벤 삼촌은 살 수 있을까요? 피터는 그곳에서 벗어나고 싶어합니다. 피터에게 cage는 스파이더맨입니다. 그는 항상 스파이더맨으로 남아 있고 항상 어두운 바닥을 드러내지 않으려고 노력합니다. 하지만 맷 앞에서 피터는 바닥을 드러냅니다. (616 코믹스에서도 피터는 맷이 그를 이해하기를 원했고 / 피터는 자신을 이해해달라 간청하며 맷의 목을 잡았습니다.)
피터는 65맷에게서 자신을 보았을지도 모릅니다. 피터는 기회가 필요했고, 65 맷도 마찬가지였습니다. 피터는 결국 그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저는 그것이 연민이라고 생각해요. 피터는 65 맷에게 두 번째 기회를 줄 것이고, 맷의 상태가 좋아지면(좋은 사람이 된다면/ 개심시킨다면) 집으로 돌아갈 것입니다.
Q. 왜 킹핀 맷은 피터에게 그렇게 행동하나요?
- 65지구의 맷은 감정적으로 불안하고 폭력적이지만, 하지만 동시에 외로움을 느끼는 사람입니다. 그는 자신이 나쁜 사람이라는 걸 이해하고 있어요. 그리고 자신이 더 이상 도덕적인 사람이 될 수 없다는 사실도 알아요. 그는 피터가 자신과 같은 사람이 되어주길 바랍니다.(스파이더 그웬에게도 그걸 원했죠)
616피터는 자신에 대한 폭력이나 괴롭힘에는 강한, 심리적으로 단단한 스파이더맨입니다. 맷은 ‘Cage’에서 피터가 폭력으로는 무너지지 않는다는 걸 확인했고, 피터를 괴롭히기 위해 성적인 일을 이용합니다. 그리고 이번에 올린 이야기는 그 이후예요. 맷은 여전히 외롭고, 피터가 자신과 함께한다는 걸 확인 받고 싶습니다. 그리고 피터는 자신에 대한 폭력에 익숙해졌고, ‘맷을 이해하고 싶다(원래 자신의 맷과 그랬듯이)’는 생각에 가까워져 있어요..
65맷은 피터에게 거미의 힘을 빼앗았고, 그것으로 인해 피터가 영원히 자신과 함께 있어줄거라 확신했습니다. 하지만 피터는 집에 가려고 노력하고, 누군가를 구하려고 트럭에 뛰어들어요. 맷은 그게 두려웠고, 피터를 자신의 방에 두기 위해 노력합니다.. 그런 이야기였어요
Q. 킹핀 맷은 피터를 사랑하나요?
- 맷은 피터를 사랑합니다. 하지만 자신만을 위한 이기적인 사랑이에요
Q. 피터가 쾌락을 느끼는데, 616 피터가 65맷에게 매력을 느끼고 있어서인가요? 아니면 맷이 피터를 만족시키는 방법을 잘 알고 있기 때문인가요?
- 65맷은 피터를 성적으로 가게 만들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쾌락은 타락의 한 형태입니다. 맷은 피터에게 그것을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그리고 맷은 피터를 벌주고 싶었지만... 피터는 감정적으로 엉망인 사람을 발견하면 안아주는 사람입니다.
그리고 616피터는 자신의 지구에도 616맷이 있고, 그들은 포옹하거나 붙어 있는게 익숙해요
Q. 피터는 맷에게 느끼는 자신의 애정이나 약함에 저항하는 건가요? / 피터가 너무 관대한 것 같습니다.(Rape 당하고, 정신적으로 지옥에 있음에도)
- 맞아요. 피터는 자신이 맷에게 느끼는 이해심(자비)이 좋지못하다는 걸 알아요. 하지만 피터는 좋은 사람이고, 타인을 쉽게 용서합니다
만약 맷이 피터의 앞에서 다른 사람을 다치게한다면 피터는 화가 날 거예요. 피터는 자신보다 타인을 더 아끼는 사람이니까요. 하지만 맷은 아직까지 피터의 앞에서는 누군가를 헤치지 않았고, 피터는 그래서 화내지 않습니다. 피터는 병적으로 자신을 생각하지 않는 사람이에요
Q. 킹핀 맷은 피터를 성적으로 함락 시켜서(오르가즘을 느끼게해서), 다루기 쉬운 연인을 만들고 싶어하는 건가요?
- 아니요. 그건 맷이 기대하는 쪽도 아니고, 피터도 그러지 않을 거예요. 맷은 피터를 성적으로 고문하지만, 그건 그냥 피터가 ‘폭력’보다는 쾌락을 낯설게 느끼기 때문입니다. 그냥 피터가 더 익숙하지 않은 쪽으로 괴롭히고, 맷은 자신의 외로움을 채우며, 피터가 방 밖으로 나가지 못할 방법을 생각해냈을 뿐입니다.. 맷은 피터가 자신처럼 살인자가 되어주길 바래요. 언젠가는요.
그건 다루기 쉬운 연인과 다릅니다. 맷은 피터가 진심으로 타락해서 자신의 완전한 이해자가 되어주길 바래요. 하지만 지금은 피터가 그럴 생각이 없으니까, 붙잡아두는 것에 힘쓸 뿐입니다
Q. Hug에서 방에 돌아온 맷이 "늦어서 미안해"라고 할 때 뜻이 있나요?
- 맷은 ‘HAND’라는 자신의 상사에게 시달리고 있습니다. 그는 자신의 삶도, 핸드도 모두 던지고 싶은 욕구를 느낍니다. 그리고 돌아와서 피터가 ‘Matty’하고 맷을 불러주죠. 그건 맷을 기쁘게 합니다. 피터는 맷의 공간에서, 맷만을 기다렸을 테니까요. 퇴근 후 집에서 반려동물을 만난 감정과 비슷합니다. ‘늦어서 미안하다’는 정말로 가식적인 인사지만, 맷은 피터가 자신을 기다려줬다는 사실이 기뻤습니다.
위장결혼 맷피터
Q. 15화에서 맷과 피터는 왜 삽입하는 섹스를 하나요?(7화에서는 삽입하지 않았기 때문에)
- 15챕터에서 맷은 정신적으로 불안정한 상태입니다(화학물질에 영향을 받았기 때문에). 피터는 그간 맷과의 관계에서 자신이 책임지지 못하고 있음을 인식하고 있어요. 맷은 흥분했고, 피터와 섹스하고 싶었습니다. 피터가 싫다면 자신을 기절시켜도 된다고 생각했어요. 그 전의 행위로는 부족하다 판단했고, 맷은 자신의 생각을 그저 실천했습니다. 피터는 이것이 삽입하는 섹스임을 뒤늦게 깨달았지만, 허용합니다. 피터는 맷이 편하고 다정하게 대해주는게 좋았고, 맷이 좋아질 방법이 있다면 무엇이든 해줬을 거예요.
Q. 챕터 18에서 '조니'와 '피터'의 관계가 낭만적으로 해석되는 것 같아요. 그들은 로맨틱한 성적 긴장감이 있는 듯 합니다.
- 맞아요. 이 이야기에서 피터가 맷의 도움을 받지 않았다면, 조니의 도움을 받았을 거예요
Q. 그렇다면 맷이 가짜 남편이 아니었다면, 조니가 피터와 결혼했을까요? 아니면 다른 방식으로 피터를 도왔을까요?
- 조니 혼자서 '가짜 남편(위장결혼)' 계획을 세우지 않았을 것 같아요. 조니는 먼저 피터를 돕기 위해 다른 방법을 시도했을 거예요. 하지만 두 사람이 함께 '위장결혼' 아이디어를 생각해냈다면... 네, 아마 마지막쯤이면 진짜 결혼했을 거라고 생각해요.
Q. 데어데블의 연인에는 일종의 유형이 있지 않나요? 예를 들면, 맷이 피터에게 끌리는 모습으로 그릴 때 — 그런 선택은 무엇에서 비롯된 건가요?
- 난 주로 616지구의 코믹스 맷과 피터의 글을 쓰고 있고, 그들은 지금 시점에서 10여년을 알아온 사이입니다. 맷은 피터를 ‘좋은 사람’으로 생각하고, 언제나 피터를 믿어주고 지지해줍니다. 마찬가지로 피터도 맷이 옳은 일을 할 사람이라는 걸 이해하고, 맷의 제멋대로인 행동을 언제나 믿어주죠. 난 딱히 이 둘 사이에 엄청난 사랑의 불꽃이 있을거라고 생각하지 않아요. 맷과 피터가 가까워지는 이유는 그냥 서로가 편하고, 익숙하고, 같이 있으면 즐겁기 때문이겠죠
개인적으로 글을 쓸 때 많은 생각은 하지 않습니다만.. 아무튼 질문을 받았기 때문에 정리해둡니다🤣
해석은 자유에 맡기기 때문에, 읽으셨을 때 어떻게 느끼셨다면 그것이 정답이 될 거라고 생각해요..
딱히 글에는 정답이 없고, 저는 글을 쓸 때 흘러가게 두는 편이기 때문에.. 픽션에서의 개인적 취향도 과격한 편입니다. non-con, sex toy, BDSM도 쉽게 다루는 블로그이기 때문에 읽으실 때 주의바랍니다. 그런 소재가 있으면 대체로 글 위에 표기해둡니다.
아무튼 질문 감사합니다(><
✍️ 질문 있으시면 이쪽으로 주셔도 됩니다
론니 님의 에스크
익명질문을 남겨주세요!
asked.kr
'📖' 카테고리의 다른 글
| ne님의 65맷X616피터.. 대단해.....(nsfw) (0) | 2026.02.14 |
|---|---|
| ne님 블로그에 엄청나게 귀여운 맷피터가 올라왔다…+추가(nsfw) (0) | 2026.01.17 |
| 요즘 보고 싶은 게 뭘까… (nsfw (0) | 2026.01.11 |
| 😭ne님의 65*616 맷피터가 너무 최고라서… (0) | 2026.01.10 |
| 맷피터 치이고 썼던 잡담.. 백업 (0) | 2026.01.06 |
📖